[2차전지] LG에너지솔루션-GM에 이어 혼다와 미국에서 JV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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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리서치 댓글 0건 작성일 22-08-29 19:22본문
DS투자증권 2차전지/인터넷 Analyst 구성중
[2차전지] LG에너지솔루션-GM에 이어 혼다와 미국에서 JV 발표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53.00만원(유지)
현재주가 : 45.95만원
Upside : +15%
1. 공시
· 2022년 중 LGES와 혼다의 합작법인 설립 예정
· 5.1조원 투자예정. 연 생산목표 40GWh
· 2023년 상반기 착공해 2025년말부터 파우치 배터리 양산 예정
2. 분석
· 한국 셀메이커와 일본 완성차의 첫 JV 사례
· 혼다는 일본 파나소닉이 있으나 LGES를 선택
· 1) GM과의 JV라는 기존 레퍼런스와 2) 적극적인 수주/CAPA 확장이 기여했을 것
· 혼다는 GM과 전기차 기술을 공유하고 얼티엄 배터리 기반 전기차 출시 예정
· 혼다는 2021년 미국 자동차 147만대 판매, 2030년 북미 전기차 침투율 40% 목표
· 이번 40GWh는 모델Y 47만대 규모. 중장기 CAPA 상향 가능성 존재
3. 판단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만원 유지
· LGES는 글로벌 2위 CAPA와 글로벌 1위 전기차 업체를 고객사로 둔 셀메이커
· 기존 북미 고객사와의 레퍼런스로 일본 완성차와 JV를 확보
· 2025년 CAPA와 수주잔고도 상향중. 향후 4680 배터리 생산에 따라 기술경쟁력도 더 커질 전망
· 셀메이커 중 최선호주
DS투자증권 리서치 텔레그램 링크 : https://t.me/DSInvResearch
[2차전지] LG에너지솔루션-GM에 이어 혼다와 미국에서 JV 발표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53.00만원(유지)
현재주가 : 45.95만원
Upside : +15%
1. 공시
· 2022년 중 LGES와 혼다의 합작법인 설립 예정
· 5.1조원 투자예정. 연 생산목표 40GWh
· 2023년 상반기 착공해 2025년말부터 파우치 배터리 양산 예정
2. 분석
· 한국 셀메이커와 일본 완성차의 첫 JV 사례
· 혼다는 일본 파나소닉이 있으나 LGES를 선택
· 1) GM과의 JV라는 기존 레퍼런스와 2) 적극적인 수주/CAPA 확장이 기여했을 것
· 혼다는 GM과 전기차 기술을 공유하고 얼티엄 배터리 기반 전기차 출시 예정
· 혼다는 2021년 미국 자동차 147만대 판매, 2030년 북미 전기차 침투율 40% 목표
· 이번 40GWh는 모델Y 47만대 규모. 중장기 CAPA 상향 가능성 존재
3. 판단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만원 유지
· LGES는 글로벌 2위 CAPA와 글로벌 1위 전기차 업체를 고객사로 둔 셀메이커
· 기존 북미 고객사와의 레퍼런스로 일본 완성차와 JV를 확보
· 2025년 CAPA와 수주잔고도 상향중. 향후 4680 배터리 생산에 따라 기술경쟁력도 더 커질 전망
· 셀메이커 중 최선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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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LGES_220830.pdf (1.1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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