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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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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18-10-01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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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S투자증권주식회사(이하 당사라고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련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통하여 당사에서 설치·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총칙

당사는 고객의 안전과 범죄의 예방 및 수사협조, 시설보안 등 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에 기재된 목적을 위하여 본사 및 영업점에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정보 처리기기의 설치 목적에 부합하는 필요 최소한의 범위 안에서 고객의 개인영상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집된 영상정보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보유기간의 경과, 필요목적 달성 등으로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2. CCTV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지점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 관리함으로써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며, 회사의 재산과 고객보호를 위한 적극적 대책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1) 설치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 제2호 및 제3

(2) 설치목적 : 고객의 안전, 범죄의 예방 및 수사협조, 시설의 안전 및 화재 예방

3. CCTV의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촬영시간

(1) 설치 대수 : 본사 및 영업점에 총 15

(2)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본사 : 전산실 출입구, 전산실 내부

- 영업점 : 영업점 출입구, 객장, 고객창구 등

(3) 촬영시간 : 24시간 연속 촬영

4. 개인영상정보의 보유기간, 보관 및 관리, 폐기방법

(1) 개인영상정보의 보유기간 : 장소, 시간 및 기기의 상태에 따라 최소 90일 이상 최대 180일 이내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 및 관리 : 각 설치장소에서 촬영된 화면이 녹화장비에 저장이 되어 시건장치가 된 케이스 내에 별도의 구획된 장소에 보관, 관리됨

(3) 개인영상정보의 폐기 : 녹화장비의 용량이 부족할 경우 오래된 순서대로 덮어쓰기 되면서 자동 폐기

(4) CCTV의 관리 및 폐기 : 경영지원 담당자가 분기 1회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각 영업점 담당자가 일일 점검. 노후나 고장 등으로 인해 교체 또는 폐기할 경우에는 경영지원 담당자가 폐기절차에 따라 폐기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

당사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소중한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CCTV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시건장치가 부착된 케이스 내에 별도의 구획된 장소에 두고 있으며, 녹화장비에 부착된 모니터를 통하여 개인영상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6.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가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의 주체는 당사에 대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및 존재확인(이하 "열람 등"이라 한다)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 경우 당사는 열람 등의 요구자에 대하여 본인 혹은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합니다.

(2)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및 존재 확인을 관리담당자에게 요구할 경우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관리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3) 당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0영업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3) 당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0영업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거부할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당사는 영상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합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개인영상정보의 접근권한은 관리책임자 및 업무담당자 등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시건장치가 부착된 케이스 내에 별도의 구획된 장소로 하고 있으며,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 이외의 열람 및 재생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전보, 퇴직 등 인사이동 사유가 발생하여 접근권한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합니다.

(4) 당사는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하거나 개인영상정보파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영상정보가 분실·도난·노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상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8. 담당부서 및 관리책임자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안전한 관리를 위해 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경영지원부

- 관리 책임자 : 김영진 이사 (연락처 : 02) 709-2811)

- 관리 담당자 박상용 사원 (연락처 : 02) 709-2831)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의 변경

당사가 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변경한 경우에는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관련내용을 고지한 후 지속적으로 게시합니다.


- 제 정 : 2011. 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