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r e a m   y o u r   S u c c e s s

고객투자유의사항

DS투자증권이 고객과 함께 걸어나갈 밝은 미래와 가능성을 추구합니다.

장애대처요령 및 보상기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18-10-01 20:36

본문

 DS투자증권에서는 고객보호를 위해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주문장애 발생의 경우,다음과 같이 보상절차를 시행하고 있음으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주문 장애요건과 보상신청 절차 및 보상기준을 숙지하시고, 주문장애 발생시 당사 (709-2300,709-2395) 및 거래영업점으로 보상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장애 요건

. 당사의 전산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해 HTS 고객이 비상주문을 포함한 어떠한 방법으로도 주문이 불가능한 경우를 주문장애라 합니다.

. 당사의 전산시스템상의 장애라 함은 HTS 프로그램인 ○○○, ARS 주문을 말합니다. 증권전산, 한국증권선물거래소 등 유관기관이나 당사와 접속을 위한 통신망의장애, 개인PC 및 통신장애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당사 시스템상의 장애시 전화주문센터(709-2300, 709-2395) 또는 지점비상주문이 가능 하며 비상주문으로 주문을 시도하지 않은 경우나 비상주문시 주문폭주로 인한 체결지연은 주문장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주문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한 시세지연이나 체결지연 등은 주문장애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보상신청 절차

- 주문장애시 거래지점에 유선 연락하여 보상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 지점에서는 고객과의 모든 통화내용을 녹음하고 있으므로 비상주문이 불가능한 경우라고 지점 직원에게 반드시 주문내용(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말씀하시어 기록을 남겨 두시기 바랍니다.

- 보상 신청 시 다음의 사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보상을 원하는 주문 건에 대한 주문내용 : 시간,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

2. 보상을 원하는 범위

- 접수된 보상 신청건에 대해 녹음된 기록을 근거로 당사 보상 기준을 적용하여 보상 여부를 조사 합니다.

- 접수 후 2주일 이내에 조사에 따른 보상여부 및 보상금액에 대한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보상하여 드립니다.


보상기준

. 전화기록이 있는 주문 건에 한해서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 보상은 고객께서 주문내용에 대해 전화기록을 남기신 시점의 주문가격과 장애복구시점의 가격에 대한 차액만 보상하여 드립니다.

. 보상은 보상신청이 접수된 주문 건에 한에서만 가능합니다.

. 당일의 당사 시스템상의 장애에 대한 보상신청 건만 인정합니다.


보상예외 사항

. 전화기록을 남기지 않은 주문 건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전화기록을 남기신 시점의 주문가격이 주문시점으로부터 장애 종료시까지 체결이 불가능한 가격일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보상은 매도(주식), 환매수, 전매도, 정정, 취소 주문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신규 매수주문 등 기회비용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게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만 해당되며 이익이 발생된 경우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면책

고객의 고의, 과실 및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와 천재지변, 전산장애 등 회사가 신의성실과 주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부득이하게 발생되는 오류, 회사에 책임이 없다고 인정되는 컴퓨터 범죄, 고객이 비밀번호 등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고객자산 또는 타 고객에게 손해를 발생시켰을 경우 중권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유의사항

고객께서는 비상시에 대비하여 항상 거래지점 전화번호를 숙지하시고, 당사 시스템 장애로 인해 주문 불가시 지점으로 전화 주시어 HTS 고객임을 말씀하신 후 주문을 하여주시기 바랍니다.